영어교육과

Wonkwang University

Search
Close this search box.

영어교육과

Wonkwang University

Facebook
LinkedIn
Skype
Pinterest

국내 최초 중등영어 임용시험 어플(ONEPASS) 및 스터디 카페 운영

안녕하세요, 원광대학교 영어교육과입니다 🙂

영어교육과에서 국내 최초 ‘중등영어 임용시험 어플(ONEPASS) 및 스터디 카페’ 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첫째, 스터디 카페 운영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원광대학교 영어교육과 학생들만을 위해 카페를 개설하였습니다. 학과 교수님들께서 직접 운영하시는 스터디카페로 교수님들과 학생, 선후배간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소통의 장이 될 것입니다. 또한, 본 카페에서는 임용시험 수험 정보, 학과 내 스터디 조직, 개인별 진로 상담, 맞춤형 멘토링, 전공 교과과정 정보, 각종 취업 및 진로준비 지원 등이 제공될 것입니다.

둘째, 다양한 진로 모색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근원적으로 영어교육과는 전문성 있는 예비 영어교사 양성을 목표로 하지만 코로나19 이후 변화될 미래사회 모습을 전망하고, 이러한 변화상에 맞춰 준비된 미래 핵심인재로 육성시키기 위해 심혈을 기울일 것입니다. 단순히 전달식 교육 및 기존의 기술 습득방식에서 나아가 실제에 기반을 둔 교육을 수행할 것이며 장기적으로는 학부생 연구역량 지원 프로젝트도 진행하고 싶습니다. 또한, 영어교육과 구성원간에 다양한 관심 분야나 서로의 지식을 공유 및 토론할 수 있는 장을 구축하여 맞춤형 수요를 반영하여 중등영어교사 외에도 자신의 적성과 꿈을 살릴 수 있는 다양한 길을 모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입니다.

셋째, 중등영어 임용시험 어플(ONEPASS)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영어교육과의 이혜진 교수님께서 대한민국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 신진연구자사업(NRF-2019S1A5A8032232) 지원을 받아 국내 최초로 설계된 중등영어 임용시험 어플(ONEPASS)을 구현하셨습니다. 본 어플은 임용시험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어줄 것입니다.

영어교육과

Wonkwang University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