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등 신규 교사 임용 시험(임용고시) 합격자 선배 초청 특강을 매년 2회 이상 실시하여 합격자 선배들의 경험담을 통해 학과 재학생들의 학구열을 자극한다. 또한 이를 통하여 임용고시에 대한 정보 및 현직 교사 선배들의 노하우를 공유하여 시험대비에 도움을 준다.
임용고시에 대해 명확한 학습전략 및 계획이 없는 1·2학년 재학생들에게 임용고시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을 제공하며 구체적 학습계획을 수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줄 수 있다. 또한 3·4학년학생들에게는 학구열을 자극하고, 합격에의 신념을 심어 줄 수 있다. 이를 위하여 현직교사인 선배들과의 네트워크를 통해 정기적으로 선배특강을 계획하여 실행한다. 임용고시 대비 심화, 문제풀이, 논술 특강은 학과의 임용고시 합격률을 향상하고, 과목별 전공 교수님을 통해 질 높은 심화 수업 및 임용고시 기출 문제에 대한 합리적 접근방법 및 맞춤식 보충 수업을 제공한다. 이는 학과 회의를 통해 특강 연간 계획서를 작성하고, 수업 간의 연계가 이루어지도록 한다. 1학년은 상담 및 인성 검사 등을 통하여 자신의 진로에 대해 충분히 고민하고 학생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며 한편 커리큘럼을 통해 영어학 및 영문학에 대한 전공기초과목도 시작하여 전공 학습이 너무 늦어지지 않도록 독려하며, 특강은 2·3학년으로 구분하여 수준별 학습을 실시하되, 4학년의 경우 자신이 원하는 특강수업을 마음대로 선택하여 들을 수 있도록 진행한다. 학기 단위로 나누어 특강을 끝낸 뒤에는 수업 만족도 조사를 하고 미진한 부분을 찾아내어 다음 특강에 참고한다. 스터디 그룹은 지도교수의 강압적인 관리가 아니라 학생들 스스로 조직하여 운영한다. PBL실을 시간대별로 운영하여 최대한 많은 스터디 그룹들이 이용할 수 있게 편의를 제공하지만 그조차 부족할 때에는 학과 강의실도 사용할 수 있게 하여 최대의 지원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