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용고시 합격 선배 초청 특강이 있었습니다.
임용고시 합격 선배 초청 특강이 있었습니다.
영어교육과2018-05-10
5월 4일(금)에 2018학년도 임용고시에 합격하고 현재 이촌중학교에 근무하고 있는 김도현 선배를 초청하여, 저학년 학생들이 초수에 합격하기  위하여 학교생활을 어떻게 영위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특강이 있었습니다.  혹, 수업이 겹치거나 해서 듣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 간략히 내용을 정리하자면, 초수 합격을 위해 다음과 같은 것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1.  졸업과 동시에 임용고시에 꼭 붙을 것이라는 자신감을 가져라.

2. 날마다 지치지 않게 조금씩 공부하라.  벼락치기 공부를 삼가하라.

3. 일반영어 실력을 늘리기 위해 하루에 몇 개 씩의 영어단어를 반드시 공부하라.

4. 영어 단어의 암기는 정의(뜻) 외우기 보다, 비슷한 말 (동의어) 외우기가 더 효과가 있다.

5. 각 과목(강좌)의 시험이 끝나면 몽땅 잊는 방식으로 공부하면, 임용고시 볼 때 남아 있는 지식이 없다.  길게 보고 오래 남는 공부를 해라.

6. 임용고시 대부분의 문제는 수업시간에 배운 것만으로도 풀 수 있으므로, 노량진 학원에 다닐 필요 없고, 오히려 학원에 다니는 것이 독이 될 수 있다.

7. 멍하니 듣기만 하는 공부가 아니라, 문제를 스스로 생각하며 주도적인 학습을 하라.

8. 어떤  영어 문장이 해석이 안된다면, 분명히 단어나 어구 중에 모르는 것이 있는 것이다.  이럴 때는 사전을 이용하라.  특히 숙어가 포함되어 있지 않은지 주의하라.